-한국경제신문사 펀리더십 부문에서 명강사1호
-나눔토크 '라나쇼'통해 매월 라면 기부

 

긍정에너지코치 곽동근 강사

 

Q. 안녕하세요! 곽동근 강사님 '도전하는 사람을 위한 신문' 한국투데이 독자여러분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당신이 즐거워지는 순간을 연구하며 사는 에너지코치 곽동근입니다.

Q. 긍정에너지코치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주로 하시는 강의주제와 방향에 대하여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에너지 넘치는 인생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제목으로 강의하면서 스트레스&감정관리, 긍정마인드와 소통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조직활성화를 위한 액션팀빌딩, 그리고 “에너지 넘치는 자녀만들기 프로젝트_부모특강”도 하고 있습니다.

Q. 94년부터 강의를 시작하셔서 24년을 맞이하고 계십니다. 오랜기간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과 노하우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A. 한마디로 말할 수 있습니다. “강의하는게 정~말 재밌습니다.” 그래서 계속 발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다운 강의, 곽동근만이 할 수 있는 강의 컨텐츠를 개발하여 강의를 한 것이 경쟁력 유지의 최고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곽동근 강사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Q. 교육자로서 교육과정 중 가장 큰 보람을 느끼실 때는 언제인가요?

A. 단순하지만 역시나 인정받을 때랍니다. 교육생들과 동료강사들에게 인정받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미래에 전문 강사를 꿈꾸는 후배강사에게 강사로서 자리잡기 위해 필요한 조언이 있으시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어떤 강의가 인기가 있으니 그 강의를 하는게 아니라,내가 정말 하고 싶은 강의를 나만의 스타일로 만들어내어 강의 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그리고 실력과 더불어 성품을 갖춘 강사님이 인기짱 존경받을수 있답니다.

Q. 에너지프렌드라는 회사를 운영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간략한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A. 평범한 일상에 힘이 되는 친구~ 라는 슬로건으로 교육에 관하여 도움이 되는 든든한 친구가 되겠다는 뜻을 담은 이름의 회사입니다. <액티비티 리더십 NO.1>을 꿈꾸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그때 그때 최고의 전문가들과 협업하는 강의와 워크샵 운영, 청소년,대학생 캠프, 작가초청강연회 섭외와 진행 등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Q. 에너지클럽대표로도 활동하고 계신데요, 에너지 클럽에 대하여서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사람들이 '아침에 하는 나이트클럽', '어른들의 놀이터&유치원'이라고 말하는 에너지클럽은 2009년 9월에 만들어 현재까지(2018.12월 현재) 111회를 진행하고 있는 조찬모임입니다. 

제 강의를 듣고 좋은 에너지를 이어가고 싶은 분들과 정기적으로 모여 에너지 충전하는 시간을 만든 것이 벌써 10년을 향해 가고 있네요. 지금은 에끌리언들의 추천에 의해서만 참여할 수 있는 큰모임이 되었습니다. 매월 두 번째 토요일 아침 7시에 60명 정도씩 모여 에너지클럽만의 독특한 문화로 운영하고 있는 놀라운 커뮤니티입니다.

Q. ‘라나쇼’라는 토크쇼를 운영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라나쇼에 대하여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친구인 심상범 마술사와 함께 만든 동기부여 토크쇼입니다. 두 사람의 공통 키워드 ‘지금 시작하라“ 와 ”바로 써먹어라“가 잘 맞아 라나쇼를 만들었습니다.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라잇나우하라.“ 그리고 쇼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라면 5개를 입장료로 내기 때문에 라면 나눔쇼라고도 부릅니다. 그 라면은 현장에서 동자동 쪽방촌 어르신들에게 매월 1,004개를 기부하고 있는 착한 토크쇼랍니다. (쇼에 참석못하더라도 라면을 기프트콘으로 보내주실수도 있답니다. 라면1,004가 되어주세요)

Q. 향후계획과 다가오는 2019년 계획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A.올해 '인사이트살롱'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조찬스터디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책읽기 귀찮아 만든 모임 이라는 카피를 내세워 좋은 교육영상을 함께 보고, 인사이트를 나누는 모임입니다. 이 모임이 전국에 퍼져서 새로운 학습문화가 펼쳐질수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축하받을 일이 하나있는데 올해 음원을 출시하여 가수가 되었습니다. “라잇나우” 라는 제목의 아주 신나는 댄스&트롯 장르의 노래랍니다. 라면기부받는 가수로 활동하면서 2019년 라잇나우 열풍을 일으켜 전국민 라면 5개 나눔 캠페인을 널리 알릴 예정입니다.

Q. 교육자로서 강사님만의 교육가치나 철학이 있으시다면?

A.가치있는 즐거움, 감동, 힘 세가지 에너지에 집중하는 교육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가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Q. 현 정부나 국회나 국민들에게 강사로서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A.좋은 사람들과 만나 배우고, 좋은 책과 교육들을 통해 배우세요. 배움을 통해 계속 성장하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랍니다. 

Q. 외부수상실적이나 사회 공헌중이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A.한국경제신문사 펀리더십 부문에서 명강사1호로 선정이 된 적이 있고, 웃음퍼포먼스가 프로그램 대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사회공헌이라고 한다면, 라나쇼를 통해 전국민 라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고, 에너지클럽에서는 매월 참가하는 분들의 참가비 중 5천원씩을 나눔재단에 적립하여 1년에 한번씩 소외계층청소년들을 위해 1박2일 에너지나눔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 기타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세상은 정말 즐거움으로 가득합니다. 에너지 넘치는 인생을 살고 싶다면 연락주세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함께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