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저자인터뷰] 태교 여행서, 비바리맘의 제주태교여행 저자 우희경
[신간 저자인터뷰] 태교 여행서, 비바리맘의 제주태교여행 저자 우희경
  • 최창호
  • 승인 2018.12.0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희경작가

Q: 우희경작가님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네 저는 네이버 카페 제주태교여행연구소를 운영하며 그곳에서 제주와 태교의 가치를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태교관련 강연을 하고 있고요 매일경제에서 태교관련 칼럼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Q: '비바리맘의 제주태교여행'을 저술하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A. 보통 임신을 하면 호르몬의 변화로 몸과 마음의 변화를 많이 겪는데요. 저도 그랬고요. 제주태교여행을 통해 임신 기간 내내 행복함을 느꼈습니다. 그런 행복한 마음이 곧 태교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구요. 그 경험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으면 하는 마음에서 저술을 했습니다

Q: 우희경작가님 작가로서 가장 보람을 느끼시는 때는 언제일까요?

A. 저의 경험이 아직 경험을 해 보지 못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말을 들을 때가 가장 보람을 느꼈습니다.

Q: 신간 “비바리맘의 제주태교여행” 어떤 책인지 독자여러분께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제가 두 아이 임신기간에 제주 태교여행을 하면 쓴 태교 여행서입니다.임신 기간에 생기는 에피소드와 태교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함께 녹여 냈습니다. 물론 태교여행을 하기에 좋은 제주의 태교여행지에 대한 소개도 있습니다

 

Q: 태교여행을 생각하시는 산모에게 태교여행에 대하여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태교여행을 관광식의 단순한 여행으로 생각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뱃속 아이와 처음 떠나는 여행이니까 이왕이면 태교하기에 좋은 곳에 가서 정말 태교를 하고 왔으면 좋겠습니다.

Q: 태교여행 만큼이나 태교 전문가로 알고 있습니다. 임산부들에게 태교 꿀팁이 있으시다면?

A. 산모 마음의 안정을 위해 음악을 듣고 독서를 많이 하는데요. 특히 독서를 할 때 그냥 읽는 것이 아니라 독서 감상문이나 책의 좋은 글귀를 낭송해 주면 태담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우희경작가가 태교관련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Q: 태교여행관련 강연을 시작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어떤 강연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A.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태교라는 주제로 강연을 합니다. 말 그대로 임신기간에는 엄마의 감정이 뱃속아이에게 영향을 많이 미치기 때문에 엄마가 행복한 것을 통해 태교를 하자는 내용입니다.

Q: 향후 계획이 있으시다면?

A.할 일이 많습니다. 우선 강연의 기회를 더 많이 갖고 싶고요, 제주태교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Q: 현 정부나 국회에 사회에 작가로서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A.저 출산 대책으로 여러 가지 안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녹록치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임산부 단축근무 제도와 임산부 배려석 제도인데요. 잘 지켜지고 있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좀 더 적극적인 정부의 개입이 필요할 것 같아요.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임신 육아 교실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화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