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진로백서'가 중앙경제평론사에서 출간되었다. 어쩌다 어른이 된 청춘들을 위한 진로 가이드로 종합적인 진로 처방과 인생 설계를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는 책이다.

대한민국은 저출산, 인구 고령화, 국제정세 변화 등의 문제와 더불어 4차 산업으로의 구조변화로 사회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미 저성장시대로 접어들어 일자리 또한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NO. 1으로 20년간 인재개발에 전념해온 커리어코치 정철상 교수가 진로와 인생을 고민하는 청춘들을 위해 모든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학생들은 물론 사회초년생더 나아가 어른이 되어서도 진로 갈등을 겪고 있는 고민하는 사람들에게까지 도움이 될 내용이 많아 눈길을 끌어낸다.

질문을 던지고 답하는 형식으로 이뤄진 책이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진로현장에서 부닥친 경험과 노하우가 구체적인 설명과 충분한 자료를 제시하고 있어서 책이 아닌 강의를 듣는 듯한 착각을 들게한다. 

저자는 실제로 봉제직공, 직업군인, 외신부 기자, 기술영업, 해외마케팅, 채용전문가, 경영자, 교수, 작가, 강연가 등의 여러 직업을 거치면서 누구보다도 진로 갈등을 온몸으로 겪으며 그 해답을 찾아 나간 실전 전문가이다. KBS, SBS, MBC, YTN, 한국직업방송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으며, 연간 200여 회 강연활동과 매월 100여 명을 상담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