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이버 보안 선도기업 시만텍이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및 인프라 보호를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보안 포트폴리오 확대 및 기술 혁신을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만텍은 이번 포트폴리오 확대로 △클라우드SOC(CloudSOC) CASB를 비롯해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Cloud Workload Protection, 이하 ‘CWP’) △클라우드 워크로드 어슈어런스(Cloud Workload Assurance, 이하 ‘CWA’)에 이르는 포괄적인 클라우드 보안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되었다.

이번 발표로 시만텍의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Integrated Cyber Defense Platform)’은 사실상 모든 클라우드 앱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를 제공할뿐만 아니라 시만텍의 클라우드SOC CASB(클라우드 접근 보안중개),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Cloud Workload Protection), DLP(데이터유출방지) 솔루션과 연동을 제공해 가장 광범위한 클라우드 보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신규 API 연동 기능을 통해 기업들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저장소의 위협을 분석하고 차단할 수 있는 심도있는 클라우드 보안을 제공한다.

기업들이 핵심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이전하면서 확장성, 편의성, 비용 및 성능 측면에서 상당한 이점을 누리고 있다. 그러나 적절한 IT 감시나 보안 통제 능력을 갖추지 않고 클라우드 도입이 이루어져 데이터 유출, 침해 및 컴플라이언스 위반과 같은 위험이 뒤따르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만텍은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을 통해 모든 클라우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 요구를 지원하는 기술과 솔루션를 갖춘 업계 최고의 완벽한 보안 솔루션 스위트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IaaS(서비스형 인프라), PaaS(서비스형 플랫폼) 및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술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업계 선도의 클라우드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만텍 클라우드 보안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이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혁신적인 보안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인프라 및 워크로드 보안

시만텍은 새롭게 보안 형상 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워크로드 어슈어런스(Cloud Workload Assurance), 클라우드 스토리지 보안(CWP for Storage), 그리고 고객 정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지원 등 기능이 심화된 클라우드SOC CASB를 발표했다. 이러한 기능 혁신으로 인프라 보안을 강화하고, 클라우드 데이터 플레인과 컨트롤 플레인 영역 모두에 대한 정책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인프라 및 워크로드 보안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워크로드와 고객 정의 애플리케이션 보호 △클라우드 자원의 비정상 사용 징후 탐지 지원 △AWS와 MS 애저 환경에서 컴플라이언스 준수 모니터링 및 보안 정책 관리 △AWS와 MS 애저 환경을 위한 고도화된 데이터 및 위협 보호 실행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스캐닝을 통한 운영 효율성 제고 및 깊이있는 분석 인사이트 확보 등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보안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한 시만텍 클라우드SOC CASB는 기능 확장을 통해 업계 최초로 모바일 및 브라우저 기반 버전을 포함해 사실상 모든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 보안 및 위협 보호를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SOC는 업계 선도적인 API 솔루션을 발표해 보안 사고 탐지 및 해결에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준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해 △워크데이(Workday), 페이스북 워크플레이스(Workplace) 등 인기 앱의 API 연동기능 제공 △맞춤형 게이트웨이인 게이트렛(Gatelet)을 활용해 자체 개발 앱 및 퍼블릭 클라우드 앱 보호 △모바일 앱 위험도 등급 평가 및 사용량 모니터링△MS 오피스 365 및 박스(Box)에 대한 패스트 API(Fast API) 인터페이스 제공으로 보안 및 성능 개선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모바일(SEP Mobile)과 연동 기능을 통해 모바일 기기의 CASB 프로비저닝 간소화 등의 새로운 기능을 지원한다.

더그 카힐 ESG 시니어 애널리스트 겸 그룹 디렉터는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로드의 클라우드 이전 시, 많은 기업들이 편의성과 속도를 위해 의도치 않게 보안을 등한시한다. 시만텍은 혁신적인 신규 솔루션과 연동 지원을 발표함으로써 기업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 기반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지원하는 종합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명확히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시만텍 클라우드 보안 스위트는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과 포괄적인 통합을 지원해 모든 기업들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구를 충족시켜주고자 개발됐다. 클라우드 퍼스트(cloud-first) 전략에 기반해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고 인프라, 워크로드 및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보안을 통합함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보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시만텍은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의 대대적인 혁신을 통해 클라우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및 이메일 등 핵심 통제 지점에 대한 강력한 보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만텍은 이번 제품발표와 함께 주요 클라우드 보안 제품을 일정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평가판을 제공한다.

시만텍 클라우드 보안 포트폴리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