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거절 잘 하는 법
[신간]거절 잘 하는 법
  • 이창미
  • 승인 2018.10.0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괜찮은 척하다가 후회하지 말고 센스있게 대처하는 자존감UP 대화기술

 

 

사진:카시오페아
사진:카시오페아

 

 

나는 더 이상 남들에게 휘둘리지 않기로 했다

착하기만 하고 실속 없는 사람들을 위한 바른 거절의 기술

이 책의 키워드는 거절이다. 여기서 말하는 거절은 타인의 요청, 부탁이나 제안 등에 자신의 의사를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당신이 거절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상황이나 기분을 살피기보단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먼저 알아차려야 한다. 이때 거절이 주는 의미는 다양하다. 첫째는 분명하지 않은 자신을 거절하는 것이고, 둘째는 현재 자신의 감정과 의견을 분명하게 전달함으로써 상대의 요청을 거절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여러 관계에서부터 자신의 권리를 지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이 거절의 핵심 요소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솔직하고 당당하면서 세련된 거절법을 익힌다면 누구나 잘 거절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더 좋은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자존감독서코칭연구소에서 거절 테라피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현실적이면서 다양한 사례와 거절을 통해 더 나은 관계를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 출간됐다.

 

쉽게 쉽게 승낙하다 보면 쉬운 사람인 줄 안다.”

국내 1호 거절 테라피스트가 알려주는 거절을 통해 더 좋은 관계를 만드는 법

국내1호 거절 테라피스트가 꼭 필요한 순간에 센스 있게 거절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상사의 무리한 요구, 어디까지 맞춰줘야 할까?

감당 못할 친구의 부탁, 괜찮다고 넘어가야 할까?

사람들은 왜 하필 나한테만 많이 부탁하는 걸까?

저자는 상대가 당신에게만 부탁을 많이 하는 것은 당신이 쉽게 쉽게 승낙해서라며 거절 잘하는 법을 배움으로서 당신의 자존감도 올라가고 더 좋은 관계를 만들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책에는 거절하지 못해 원치 않은 일에 휘말려 스트레스를 받거나 혼자 애쓰다가 고맙다는 인사도 제대로 받지 못해 상처받는 등 거절하지 못해 일어나는 다양한 사례들을 보여주며, 그 순간 꼭 필요한 말을 제대로 하는 법을 알려 있다. 예를 들어 원치 않는 부탁을 거절하더라도 싫어요라고 딱 자르는 것이 아니라 부드럽게 거절하면서 다른 대안을 알려주거나, 관계의 거리와 부탁의 난이도를 가늠해 거절의 기준을 만드는 법, 거절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게 거절하는 법과 같은 소소한 팁들을 통해 상대의 호감을 끌면서도 더 좋은 관계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의 대화법을 익힌다면 원하지 않는 잡다한 일들, 항상 퍼주기만 하는 관계, 착한 사람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더욱더 편해진 인생과 당당한 나로 살 수 있게 될 것이다.

 

거절을 못하면 누군가를 미워하게 된다

거절을 잘하기 위해 무엇보다 거절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야 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거절이 부정이라고 생각하지만 자신을 위해서는 거절을 가장 먼저 선택할 사항이다. 거절은 나를 지키면서 건강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일이다. 또한 오래도록 유쾌한 관계를 지키기 위한 조건 중 하나이기도 하다. 거절은 부탁을 거절하는 것이지 그 사람 자체를 밀어내는 것이 아니다. 이 책은 거절하지 못하는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착하기만 하고 실속없는 사람들을 위한 바른 거절의 기술을 알려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