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와 바로 인접한 진천군 덕산면 이영남로 127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단독형 타운하우스 “까사미오”가 2, 3 단지 동시 분양에 나섰다.

까사미오 타운하우스는 관광농원 리조트를 리모델링해서 타운하우스 주택단지를 조성하는 업체로 비교적 인지도가 높은 업체다. 잘 가꿔진 리조트 내의 조경 시설과 산책로, 수영장, 연못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충북혁신도시는 11개 공공기관을 이전해 국토균형 발전을 위해 세워진 신도시로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고 있다.

또한 진천~음성 일대에 금왕 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유촌 산업단지, 용산산업단지, 진천산수 일반산업단지, 음성대풍일반산업단지, 진천이월일반산업단지, 송두산업단지 등 20여 개에 이르는 산업단지와 농공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분양을 마무리해가고 있다.

진천군에 소재한 송두산업단지에 입주하는 CJ제일제당은 초기 4천2백억을 투자했다. 이후 대규모 식품통합기지를 세우기로 충청북도와 추가 투자 협약을 체결해 진행하고 있다.

대규모 산업단지가 들어서 인구 유입이 크게 늘어 날 것으로 대비해 도시 기반 시설과인프라 시설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충북혁신도시와 불과 1Km에 거리에 위치한 까사 미오 타운하우스는 혁신도시의 상업시설과 의료시설, 교육, 체육, 문화 복합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까사미오 타운하우스 관계자는 “ 1단지는 분양이 100% 마무리되었다. 특이하게도 입주민 대부분이 3040 젊은 세대 부부들로 육아를 위해 아파트를 버리고 이주한 것 같다"라고 밝혔다.

현재 2단지 24세대, 3단지 16세대로 추가적으로 5단지까지 분양이 완료될 경우 100세대가 넘는 대단지 타운하우스다. 대지 70~90평에 단독형 타운하우스 복층형 41평형이 2억 2천5백만부터 분양 중에 있다. 인근 34평형 아파트보다 저렴해 젊은 세대의 수요자들로부터 인기가 우 높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