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수내과 이규진원장이 알려주는 피로할 때 먹으면 좋은음식 BEST3!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영상멘트]

Q. 간에 좋은 음식에는어떤 것이 있을까요?

A: 간 상태에 따라서 음식물을 나누어서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복수를동반한 비대상성간경화, 간암이 있는 분들은 저단백 식이를 하는 것이 좋고요. 그 외에 간질환이 있는 분들은 고단백 식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비타민B나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비트나 사과, 오렌지, 바나나 등 야채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분별한 건강식품이나 다른 민간요법을 하는 것은 꼭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드시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생각이듭니다.

브로콜리의 경우에는 미국의 국립 암센터에서 발표한 암 예방 10대식품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나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브로콜리를 드시는 것도 간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도 부추는 동의보감에서간의 보약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이풍부해서 간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커피의 경우에도 간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카페인 성분뿐만 아니라여러가지 탄수화물이나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간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인스턴트커피의 경우에는 5잔 이내로, 원두커피의 경우에는 3잔 이내로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기름기가 적은 고단백 식품들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흰 살생선이나 기름기가 적은 살코기, 그리고 달걀, 두유, 두부 등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비대상성간경화가있는 분들은 고단백질 식품을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간성 혼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