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는 주름개선을위한 영양크림과 기능성식품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너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일반인들은어떤 성분을 섭취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어떤 성분이 우리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까?

 동안세상의원 이상영원장은 주름개선을 위한 대표적인 성분으로 ‘레티놀’을 꼽았다. 레티놀은 비타민A 계통으로피부에 침투하여 미백이나 잔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원장이 추천하는 주름개선화장품에 들어가야 하는 성분과 건강기능식품의 기준이 무엇인지 영상을 통해 알아보자.

[영상멘트]

Q. 주름개선 화장품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성분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주름개선을 위한 화장품에 들어가는 가장 대표적인 성분은 레티놀이있습니다. 비타민A 계통인데요. 이 비타민A 계통은 피부 안으로 들어가서 미백효과나 잔주름개선에아주 좋은 연고가 됩니다. 하지만 동양인은 피부가 예민한 편이기 때문에 이런 로션을 너무 많이 바른다거나강하게, 잘못된 방법으로 쓰게 되면 오히려 피부가 검붉게 변하게 되거나 피부가 빨갛게 변하고 예민한피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소량, 자신에 맞는 양을 올바른 방법으로 발라주어야 합니다.

 한 가지 팁으로는 레티놀 연고를 바로 바르기보단 집에서 쓰는 영양크림과 1:1의비율로 섞어서 발라준다면 오히려 넓고 골고루 바를 수 있는 효과가 있어서 부작용 없이 잘 바르는 방법이 됩니다.그리고 이런 레티놀 크림은 자외선에 빠르게 파괴되고 산화되기 때문에 반드시 냉장보관을 하시고 유효기간에만 사용하기 바랍니다.

Q. 피부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비타민C입니다. 비타민C를 고용량으로 먹으면 항산화 효과도 있지만 미백치료를 할때도 비타민C를 복용하기도 하고 침투를 시켜주기도 합니다. 그런비타민C를 잘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로 콜라겐이있습니다. 콜라겐이 적으면 실제로 볼 살의 처짐이나 꺼짐 증상이 많이 나타날 수 있고 탈모와 헤어 손상이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콜라겐의 섭취가 중요한대요.

이런 콜라겐의 섭취는 고기가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연세가 많으신분들은 고기 섭취를 꺼려 하기 때문에 꼭 적당한 콜라겐 영양제를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하나는항산화제라고 해서 코엔자임 같은 항산화제를 섭취함으로써 몸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그로 인해 피부가 좋아지고 밝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