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을 하는 습관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각종매체에서 채식을 통해 질병을 극복하고 암을 치료했다는 뉴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채식을 통해 정말 암 예방이 가능한 것일까? 이에 삼성수내과 이송주원장과함께 채식으로 암 예방이 가능한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영상멘트]

Q. 채식으로 암 예방이 가능한가요?

A. 채식을 한다고 암에 안 걸린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암에 걸리는 분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채식은 암을 예방하는 좋은습관 중에 하나입니다. 파이토케미칼이라고 항암 성분이 채소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암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채식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암을 예방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족력이 있거나 암을 걸릴가능성이 높은 분들은 채식을 하시는 것이 암을 예방하는 아주 좋은 습관이 되겠습니다. 왜냐하면 발암물질중에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탄 고기입니다. 소위 불 맛이라고 하는 숯불갈비, 숯불고기 같은 것들이 굉장히 많은 발암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고기를 먹었을 때 발암물질을 섭취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지 채식을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고기를섭취하되 횟수를 조금 줄이고 구워 먹기보다는 삶아먹거나 햄 같은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안에는 아질산나트륨이라는 발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발암물질을 섭취할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따라서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