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염 환자에게 맞는 식습관 4가지!
간염 환자에게 맞는 식습관 4가지!
  • 강주현
  • 승인 2018.01.0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염은 간세포 및 간 조직의 염증을 의미한다. 간염의 주요 원인으로는 바이러스, 알코올, 여러 가지 약물들 및 자가면역 등이 있다. 간염은 지속 기간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하며, 간염이 6개월 이상 낫지 않고 진행하는 경우를 만성 간염이라고 한다.

 

A형, B형 간염은 백신주사가 개발되어 있으나, C형 간염은 아직 백신 주사가 개발되지 않아 예방이 중요하고 식습관에도 개선이 필요하다.

이에 자세한 내용을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영상 멘트]

 

Q, 간염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A형 간염은 물이나 음식을 통해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피 검사를 통해 항체의 유무를 먼저 파악하고, 항체가 없을 경우 2회에 걸친 백신 주사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A형 간염 항체 주사로 항체 생성률이 90%이상으로 A형 간염에 대한 예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B형도 마찬가지로 백신이 있으나, C형 간염은 아직 백신 주사가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B형이나 C형 간염은 혈액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성관계시 콘돔을 착용하거나 소독이 안된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요. 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 의료시술을 받지 않는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Q. 간염 환자에게 맞는 식습관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만성 간염 환자의 경우 간경화가 동반되었다고 할 때 첫째로 단백질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하게 만성 간염 상태라고 하면 간에 좋은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파이토 케미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비타민 C,E 등 간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해주시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간 기능을 도와줄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