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는 흔히 유,소아기부터 시작되거나 성장 후 성인 아토피와 같은 만성적인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어린아이들의 경우 피부 질환의 고통을 참기가 매우 힘들다. 

식습관과 체질이 아토피 유발에 크게 좌우하고, 이에 따른 의학적 견해가 많이 등장함에 따라 유,소아기 때 체질을 빨리 파악하고 식습관을 개선하도록 하는 부모의 지도가 필요하다.

 

 

 [영상 멘트]

Q. 아토피 아이, 이유식을 만들 때 주의사항이 있나요?

- 그렇습니다. 모르고 먹이기 때문에 나빠지는 것이거든요. 쉽게 말해, 게란 알러지가 있는데 이유식에 계란을 넣어주면 그 아이는 그거 때문에 증상이 악화가 되겠죠. 이런 아토피라던지 알러지는 유전적인 요인이 있기 때문에 부모님에게 특정 음식에 대한 알러지가 있다면 아이에게도 알러지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증상이 있다면, 간단하게 알러지 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알러지 수치가 높게 나오는 음식은 피하고나머지 음식들의 영양을 골고루 섞어 이유식을 만드는 것이 좋겠습니다.

 Q. 아토피 아이, 알레르기 유발 음식은 평생 못 먹나요?

- 정도에 다라 다릅니다. 알러지에 정도가 있다면, 그 정도가 강한 알러지의 경우 발작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음식의 알러지 반응 정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그 중간 수준의 알러지 증상을 보인다면 면역력에 문제가 없을 경우 먹여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피곤한 경우에는 평소에 먹어도 괜찮았던 음식이 알러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