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새벽을 여는 리딩이 인생을 바꾼다'가 출간되었다. 신간은 새벽경영연구소 대표인 김태진작가의 새벽을 일찍 깨우는 방법과 새벽시간 활용 노하우를 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자인터뷰 영상을 통헤 확인 가능하다.

 

1.    작가님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새벽을 여는 리딩이 인생을 바꾼다>의 저자 김태진 입니다. 원래 직업은 장애인들을 교육하는 특수교사이지만 저는 새벽시간을 활용하여 4권의책을 쓴 작가입니다. 직장인들이 새벽시간을 통해 꿈을 이루도록 돕는[김태진 새벽경영연구소]의 대표로 있으며, 또한유튜브에서 [꿈을 읽어주는 남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     신간 어떤 책인가요? 

 

자기 시간 없이 바쁘고 분주하게만살아가는 직장인들이 새벽 시간을 활용해 독서를 함으로서 꿈을 이루고 성장하도록 돕는 자기 계발 도서입니다. 책에는새벽을 쉽게 깨우는 방법과, 15년간의 새벽활용 노하우가 잘 스며들어 있습니다. 또한 시간 때우기 식의 취미독서가 아닌 본인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생존독서법이 적혀있습니다.

3.     책을 출간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저 역시도 직장을 다니며 꿈도 소망도 잊은 채 정신 없이 살아갔습니다.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이 전쟁터와 같았죠. 그러나 현재는 새벽 시간을 통해 매일같이 독서, 새벽예배, 운동, 책쓰기, 창업준비 등 수많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같은 직장인으로 이렇게 많은 것을 할 수 있었던 이유가 새벽을 경영하는 힘이라고 생각하여 독서를 통해 새벽을 경영하는 알려드리고자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4.     ‘새벽을 여는 리딩이 인생을 바꾼다’ 속 인생 바뀌는 사례나 노하우 한가지 말씀주세요!

 

많은 분들이 여쭤보는 것중에 하나가 ‘어떻게 짧은 시간을 자면서도 그렇게 많은 일들을 할 수 있는가’ 였어요. 잠을 많이 잔다고 좋은게 아닌데 다들 잠은 많이 자야 덜피곤하다고 믿고 있어요. 사실 잠은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는 것을 저는 저 자신을 두고 테스트 하고 수많은 관련 서적들을 읽으며 발견한 3가지 법칙이 있어요. ‘얼리3법칙’이라고도 하는데 그것은 아주 심플하면서도 당연하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 것이죠.첫째는 일찍 자기, 둘째는 일찍 먹기, 셋째는노는 것을 일찍 마치기 랍니다. 이 세가지만 잘 지켜져도 짧은 시간에 숙면을 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5.     신간이 어떤 사람들에게 읽혔으면 하시나요?

 

꿈도 소망도 잊은 채 바쁘고 분주하게만 살아가는 직장인들이 읽으면좋을 거 같아요. 또한 스펙과 취업에만 매달려 살아가는 현대 젊은이들이 꼭 읽었으면 합니다.

6.     책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으셨던 메시지가 있으시다면?

 

새벽은 꼭 깨워야 합니다. 하루를 어떻게 시작하느냐가 하루를 좌우 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세계의모든 위인들은 잠자리에서 꿈을 꾸는 것이 아닌, 새벽시간을 활용하여 꿈을 꾸고 미래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새벽 시간은 독서의 골든 타임이며 낮의 3시간과 맞먹는 시간이기에자신을 발전시키는데 더할 나위 없는 시간입니다. 새벽을 꼭 깨워 독서로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7.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이 있으시다면~

 

새벽을 깨운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닐 거에요. 그러나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새벽을 깨워하루를 시작한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어요. 하루의 시작을 승리로 시작하는지 아니면 실패와 짜증으로 시작하는지그것이 중요한 거 같아요. 하루의 승리가 쌓여 인생 승리로 이어간다는 것을 독자들이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