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 승인기업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코딩교육지도사 양성과정을 오픈하고 자격증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딩교육지도사는 2018년부터 초, 중, 고 교육과정에 SW 의무교육으로 지정됨에 따라 전문 인력의 수요가 대폭증가 할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로 어린이 청소년들의 코딩수업 진행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키고 공부가 아닌 재미를 느껴 스스로 학습하게끔 지도해주는 강사가 되는 과정으로 유망직종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특히, 2018년부터 초중고 교육과정에서 코딩교육 의무화로 전국정보, 컴퓨터 과목 중등교사 선발 인원이 크게 증가하고, 정규 교과외 수업확대로 방과 후 활동이나 문화센터, 동아리 활동에서 자녀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사설학원까지 코딩강사 인력충원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자격증 취득은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으로 자격취득이 가능하며, 온라인을 통해 집에서 수강신청과 강사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코딩교육지도사 양성과정 커리큘럼은 코딩지도사 2급의 경우 소프트웨어 교육이론, 스크래치 프로그램, 엔트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코딩지도사 1급과정은 수업계획서 작성, 스크패치 프로그램 심화, 앱인벤터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최근 주목받고 있는 코딩지도사 교육은  정부 정책변화에 따른 수요가 보장되어 있어서 자격증 획득 후 진로에 대한 기대가 크고, 자격취득제한이 없어 노력여하에 따라 누구나 미래 IT전문직 산업으로 진출이 가능해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 코딩교육지도사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