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저자의 신간 하루1분력이 도서출판 더로드를 통해 출간되었다. 신간 ‘하루,1분력(力)은 서울 교통공사에서 재직 중인 공기업 직원인 저자가 쓴 책으로 하루 1분을 통해 알게 된 마력같은 삶에 대해 쓰고 있다.

신간은 ‘하루 1분력’은 한 마디의 위대한 명언으로 인생도 바뀔 수 있다는 생각에 명언이라는 짧은 문장으로 메시지를 전한다. 신간은 일주일간 하루 1분씩 책속 명언을 되뇌어 보면 어느 사이 달라져 있는 마음 가짐을 얻을 수 있다.

저자는 책을 통해 지난 10년간 꾸준한 독서로 진정한 성장의 바탕을 얻었다고 말한다. 각 장은 부와 건강, 인간관계, 성공, 사랑, 자녀교육, 마음의 평화등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삽화를 담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닉네임 ‘긍정의 구슬’로 활동하고 있으며,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아가다가 40대 초반 입문한 독서로 인해 삶의 방향과 목적이 완전히 수정되며, 여러 가지 삶의 고난과 돈으로 살 수 없는 역경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린 시절의 꿈이던 그림과 글쓰기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그는 현재 블로그와 책을 통해 왕성한 집필활동을 하면서 작가의 길을 걷고 있으며 글쓰기가 마음의 치유가 됨을 알기에 내 이름으로 된 ‘책 쓰기 프로젝트’ 또한 펼치고 있다.

글을 통해, 그림을 통해 사람들을 만나며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돈이 아니라 사랑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어 작품 활동을 통해 사람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메신저로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하루1분력의 저자 김용태작가는“이 책을 읽는 독자들 또한 책을 읽으며 떠오른 생각들, 뜨거워진 가슴으로 무언가 하고 싶은 일이 생겼다면 당장 시작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무언가 하고 싶다는 것은 그 일을 할 수 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과 책으로 소통하기 위해 『하루, 1분력』으로 인해 독자들이 각자의 뚜렷한 인생의 목표를 갖는 데에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