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셀프코칭 자기개발서

▲ 공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뛰어들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통해 지금은 대학 강의를 하고 있는 성남주작가의 신간 「코칭공부」가 출간되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이 가지고 올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이 늘고 있다. 이와 맞물려서 100세, 120세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베이비부머세대들의 은퇴 이후에 어떻게 준비해야 할 것 인가가 국가적인 이슈가 되며 자기 개발이 주목 받고 있다.

공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뛰어들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통해 지금은 대학 강의를 하고 있는 성남주작가의 신간 「코칭공부」가 출간되었다.

신간 코칭공부는 기능공인 현장 작업자로 출발하여 야간대학, 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거치면서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하여, 저자는 현재 기업 경영을 자문하는 컨설팅법인의 대표와 대학 강단에 서있는 성남주 작가의 인생 경험담을 담은 책이다.

성남주 작가는 대기업의 현장에서 시작하여 부서장까지 20년의 직장생활과 17년의 경영컨설팅 경험을 통해 끊임없이 연구한 이론과 현장의 실무에서 체득한 지혜를 나누기 위해 책을 저술했다고 밝히고 있다.

신간 ‘코칭공부’는 대한민국 발전의 주역이었던 베이비부머세대의 은퇴자, 인생의 2막을 설계하고 있는 직장인, 기업의 경영을 이끌고 있는 경영자, 사회에 진출하기위해 준비 중인 취업준비생 들에게 읽고 자신의 삶에 적용해보라고 권한다.

100세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신간 ‘셀프코칭’을 통해 인생 2막을 설계하는데 참고해보면 어떨까?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