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족을 위한 레시피가 3~4인분? 부추도 없는데 웬 오레가노?

끓이고, 데치고 또 볶고? 이렇게 오래 걸릴 바에 나가서 사먹고 말겠다!

비현실적인 혼밥 레시피에 좌절한 모든 혼밥족을 위한 실용 레시피 70


노고은 작가의 <참 쉬운 혼밥> / 라온북

 

요리를 해보려고 해도, 레시피에 있는 재료들은 낯설기만 하다. 적당히 한 끼 차려먹고 싶은 마음뿐인데, 여러 단계로 나뉜 레시피는 따라 하기 벅차기만 하다. 결국 오늘도 배달책자를 뒤적이고 라면을 끓이는 혼밥족들!

 

《참 쉬운 혼밥》에는 이러한 혼밥족을 위해, 친숙한 냉장고 재료로 간편하고 빠르게! 그리고 맛있고 폼 나게 만들어 먹는 실용 레시피를 소개한다. 모든 레시피가 3~6단계로 간단하게 정리되어 한눈에 요리 과정을 이해하기도 간편하다. 또한, 1인 가구 맞춤형 장보기 TIP, 낯선 재료 냉장고 재료로 대체하는 법 등 혼밥족을 위한 살림 노하우도 가득 담겨 있다. 기존 요리책과 다르게 주방에 가까이 두고 쉽게 펼쳐볼 수 있도록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진 것 또한 이 책의 특징이다.

 

《참 쉬운 혼밥》은 총 다섯 챕터로 나뉘어 혼밥족에게 딱 필요한 맞춤 요리만을 소개한다. CHAPTER1에서는 여러 반찬을 꺼내기도 귀찮고, 그릇마다 설거지하기도 귀찮은 날, 한 그릇에 간단하게 차려 먹을 수 있는 일품요리를 소개한다. CHAPTER2에서는 오랜만에 일찍 퇴근하고 집에 온 날, 든든하게 집밥을 차려 먹고 싶은 혼밥족들을 위한 손쉬운 반찬과 찌개 요리 레시피를 알려준다.


그리고 CHAPTER3에서는 늘어지게 한숨 자고 일어난 늦은 주말 점심, 가볍게 한 끼 때우고 싶은 날, 브런치와 비빔국수 등 간단하게 차려먹을 수 있는 간식을 소개한다. CHAPTER4에서는 갑자기 썸남썸녀가 놀러온 날 혹은 엄마아빠가 집에 들른 날 요리 솜씨를 뽐내기 좋은 한상 레시피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CHAPTER5에서는 밤에 만찬을 즐기고 싶은 날, 혼술이 고픈 날 해먹기 좋은 국민 안주&야식 레시피를 알려준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참 쉬운 혼밥》 한 권이면,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한 끼 요리를 뚝딱 완성할 수 있다. 요리는 결코 어렵지 않다. 특별한 재능이 있어야 잘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레시피만 차근차근 따라한다면, 이제 끼니가 다가오는 것이 두렵지 않을 것이다. 노장금의 《참 쉬운 혼밥》으로 즐거운 혼밥라이프를 만날 수 있다. 


노고은 작가는 프리랜서 요리강사이자, 10만 팔로워들에게 간편하면서도 폼 나는 레시피를 알려주는 SNS 스타 ‘노장금’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중이다.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프리랜서 요리강사(생활요리, 수제청, 브런치 등) 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