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인 한국투데이는 전 세계 25개국 4억 5천만여명이 사용하는 언어로 중국 다음으로 많은 언어인구를 갖고 있는 스페인어를 국내에 널리 알리고 스페인어 교육을 원하는 도전적인 사람들을 위한 교육 나눔 프로젝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내가 꼭 말하고 싶었던 스페인어’ 프로젝트를 준비 하였습니다.

‘내가 꼭 말하고 싶었던 스페인어’에서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애인이 화났을 때 쓰고 싶었던 유용한 표현 ”입니다.


¡Hola, todos!

내가 꼭 말하고 싶었던 스페인어, 마르가입니다.

 

오늘은 여러분, 애인과 싸울 때 유용한 몇 가지 표현들을 알려드리려구해요.

며칠 애인이 말도 없고 뚱해 있어서, ‘너 나한테 화났어?’ 하고 물어볼 수 있겠죠?

¿Estás enfadad@ conmigo?


남자친구에게 물어본다면 enfadado, 여자 친구에게 물어본다면 네, enfadada로 바꿔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그럼 대답으로, ‘응, 나 엄청 화났어.’는 어떻게 말할까요?

Sí, estoy muy enfadad@. 이렇게 말씀하실 수 있어요~

좀 더 강력하게, 세게 화난 것을 어필하고 싶다, 그럴때는

한번 따라해볼까요? Sí, estoy muy cabread@. 


자꾸만 나를 서운하게 하고, 오해해서 속상한 여러분들! 이런 회심의 한마디들을 날리실 수 있습니다.

¡Qué decepción! 실망이야!

No soy como tú crees. 난 네가 생각하는 그런 사람이 아니야..


이제는 싸우기도 싫고, 지쳤어요, 그럼 ‘그만하자', '이제 됐잖아.’ 라고 말할 수 있잖아요~

그럴 때는 스페인어로  ¡Ya basta! 라고 합니다.


앞서 배운 표현들 응용하셔서 애인이랑 싸울 때 자신 있게 말씀하세요! 


그리고 제가 드리는 꿀팁 하나! 열렬히 싸우신 후에 꼭 서로에게 'Lo siento mucho.' 라고 진심을 담아 말하는 거에요! 미안하다는 한마디가 화난 애인의 마음을 풀어줄 수 있을거랍니다! 자 그럼 오늘 배운 표현 복습 잊지 마시고, 다음시간에 만나요!  ¡Hasta luego!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