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육아 실용서 ‘사이다육아상담소’(자자 정은경)가 출간되었다. 신간 사이다 육아 상담소는 5~10세 아이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고민을 해결해주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선행학습, 좋은 학원 → 특목고→ 명문 대학 → 좋은 직장 → 성공’이라는 프레임이 더 이상 힘을 쓰지 못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오고 있다.

저자는 책을 통해 “20년 전 주입식으로 학교를 다닌 엄마들이 20년 뒤를 살아갈 아이들을 기존의 방식으로 키우면 안 된다. 우리가 배운 방식은 더 이상 통하지 않으며, 무엇을 어떻게 바꾸어 나가야 할까? 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신간 ‘사이다육아상담소’는 저자는 10년 이상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강의와 블로그를 통해 수많은 엄마들을 만나면서 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가치관과 가정문화가 아이가 성장하는데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많은 사례를 통해서 알려준다. 또 엄마들의 고민과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담아냈다.

신간은 2016년 3월에 《좋은 선택을 이끄는 엄마, 코칭맘》 출간에 이은 정은경작가의 두 번째 책으로 첫 책 출간이후 많은 엄마들을 만나면서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과 이론이 아닌 현장에서 고민하는 내용들을 담고 있다. 정은경작가는 엄마들과 소통하며 육아로 힘들어하는 부분을 위로해주고 새로운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현재는 KPC, 전문 코치로 [성장 코칭센터] 1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저자 정은경은 대학 졸업 후 글로벌 기업에서 10년간 근무 하였고,육아와 일을 고민하다가 미국에 가서 TESOL(영어교사자격증) 과정을 마치고 돌아와 국내에서 영어강사로 10년 넘게 일하면서 육아와 일을 병행하였다.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면서 유치원 때 가르친 아이들이 대학생이 되기도 하였다. 엄마의 자녀교육에 대한 가치관과 가정문화가 아이가 성장하는데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많은 사례를 통해서 경험한 그녀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