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해독영양주치의 이송주 원장입니다.

최근방송과 미디어를 통해 물 마시기 습관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많이 접하셨을 겁니다. 물은 우리 몸의 60~70%를 구성하는 생명 유지에 필수 성분 인데요, 오늘은 물 마시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하루 필요한 물의 양은 체중 1kg당 33ml정도 입니다.체중이 60kg인 사람이라면 하루에 약 2L 즉 8잔의 물이 필요하며 체중이 더 나가는 사람은 그에 맞춰 물을 더 마셔야 합니다.

이떄 2L의 물에는 국이나 찌개, 커피나 탄산음료를 제외하고 순수하게 마신 물의 양 만을 의미 합니다. 수분 섭취는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만들어 면역력을 높이며, 물은 독성 물질의 처리를 돕기 때문에 미세먼지나 바디버든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매일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면 특별한 식이요법 없이도 체중이 줄어들 뿐 아니라 탄력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마시기 습관 초기에는 잦은 배뇨감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주기도 하는데요, 이에 적응 하는데는 짧게는 10일에서 3주정도 꾸준히 습관을 들이면, 쪼그라든 방광이 커져 생활의 불편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한꺼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면,'저나트륨 혈증'을 유발하기때문에 시간당 1L이상 먹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어때요? 하루 8잔으로 해독과 다이어트 예뻐지기 까지 하니 일석삼조겠지요? 오늘부터 물마시기로 건강습관을 넣어보면 어떨까요?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