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독영양협회(회장 이송주)에서는 오는 6월 24일(토)오후 의사가 들려주는 ‘미세먼지 대처방안’을 주제로 강남 YMCA 회관 6층 강연실에서 무료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최근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바른 의학정보를 일반인에게 제공하고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하여 2개 주제로 진행되며 1주제는 내과의사가 들려주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2주제는 소아가 의사가 들려주는 미세먼지 대처습관이다.

참가대상은 미세먼지에 관심이 있는 개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국제해독영양협회 홈페이지나 현장 접수하면 된다.

강연은 국제해독영양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는 삼성수내과의원 이규진원장과 협회 학술이사인 우리동네소아청소년과 이윤정 원장이 참가한다.

행사는 국제해독영양협회주최, 삼성수내과의원에서 후원으로 진행된다.

국제해독영양협회 이송주 회장은“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바른 의학정보를 전하고자 이번 강연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강연을 통해 문제가 심각해져가는 미세먼지 대처 방법이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해독영양협회는 증상으로 발현된 병을 고치는 ‘소의’에서 질병의 예방과 건강증진, 더 나아가 사회·국가의 건강을 위하는 ‘대의’를 목표하는 협회로,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강의 참가는 홈페이지(http://idna.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