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 한국투데이에서 준비한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정신없이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몸 관리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MY HOME TRAINER” 유의연 트레이너가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운동은 ‘덤벨 숄더 프레스’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 홈 트레이너 유의연 트레이너입니다. 오늘은 넓은 어깨를 만드실 수 있는 덤벨 숄더 프레스라는 운동을 배워 볼 건데요. 일단 제가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같은 무게의 덤벨을 귀 옆에 위치시켜주신 후 머리위로 삼각형을 그린다는 느낌으로 팔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운동을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주먹이 귀 위치에서 많이 벗어나게 될 경우 어깨의 부담이 커져서 부상을 입을 수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귀 옆에 위치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올린 후 덤벨이 서로 닿게 되면 근육의 긴장이 풀려서 운동효과가 떨어지므로 최대한 덤벨이 서로 닿지 않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은 위로 올리면서 수축할 때 후~뱉어주시고 내려갈 때 마셔주시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10개씩 4세트 정도만 해주시면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넓은 어깨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이 홈 트레이너 어깨운동 편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현직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구성한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집에서 보고 따라함으로써 무료로 최소의 시간을 투자해서 효율적인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홈 트레이닝 프로젝트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