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람 Nail TV, 노는언니 네일아트, Younghee Salon 영롱, YEONI Nail Art.”

네 명의 네일아트 아티스트가 네일아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각 주마다 각기 다른 아티스트들의 생생하고 톡톡 튀는 네일아트 정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월 바뀌는 특집 테마들도 놓치지 마세요!

 

어느덧 네일아트 특별 기획 마지막 달입니다. 4월 ‘난 더 눈에 띌 수 있어’ 특집입니다. 나를 바라봐줬으면, 신경써줬으면 하고 바라시나요? 그렇다면 남들보다 조금 더 눈에 띌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노는언니, 영롱, 여니의 네일아트 수업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준비물 : 베이스 젤, 탑 젤, 스캅춰 클리어 젤(묽지 않은 클리어 젤 모두 사용 가능. 통 젤이 편해요), 베이비 오일(큐티클 오일 가능), 주사기(약국에서 구매가능), 다양한 파츠, 글리터, 투명 L화일, 스포이드 공병

 

▶ 양지은 네일 유튜버의 한마디

: 오늘의 아트는 만만치 않습니다!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요 영상 보고 잘만 따라오시면 귀여운 캐릭터 아쿠아 파츠를 내 손에 올릴 수 있어요. 다른 아트들과 다르게 단계가 좀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으니 먼저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적어볼게요.

 

1. 스포이드 공병 손잡이를 젤 클렌저나 알콜로 닦아 이물질 제거 후 통 젤에 수직으로 원하는 높이까지 담궜다-이 때 휘젓지 마세요- 뺀 후 큐어링.(통 젤이 묽을 경우 두께감이 나올 때 까지 2~3번 반복)

2. 젤 클렌저로 볼 표면 미경화 젤을 닦은 후 캐릭터 얼굴 그림.(맨 마직만 단계에 그려도 됨)

3. L화일을 볼 보다 크게 자른 후 베이스 젤을 볼 단면보다 넓게 바르고 큐어링.(두 번 반복 혹은 원하는 컬러 바르고 큐어링)

4. 볼에 원하는 글리터나 파츠를 1/3정도 담고 3번에 미경화가 남지 않는 탑 젤을 바른 후 판이 볼 위로 가게 얹어서 큐어링.(판이 볼 아래로 가게 볼을 덮어서 큐어링 하면 파츠들이 판에 붙어 같이 큐어링 될 수 있어요. 판이 꼭 위로 가게 큐어링 해주세요)

5. 판과 볼이 뜬 곳은 없는지 확인 후(틈새가 있다면 연결 부위를 볼 만든 젤로 한 번 둘러주세요) L화일을 떼고 날이 무뎌진 니퍼로 볼 주위의 여분의 젤들을 잘라줍니다.(이 때 너무 바짝 자르지 마세요) 그리고 다시 이음새 부분에 젤을 둘러주세요.

6. 주사기에 오일을 채우고 오일 채울 때 같이 들어간 공기를 먼저 빼줍니다. 그리고 판 쪽으로 오일을 1/4 또는 1/5 정도 남겨두고 채워줍니다.(볼 쪽에 구멍을 내서 넣기도 하는 데 두꺼워서 어렵더라고요)

7. 클리어 젤 혹은 탑 젤로 구멍을 막고 큐어링.

8. 볼 만든 클리어 젤로 귀를 만들어 줍니다.(이 때 젤이 퍼지니 조금씩 나눠서 통통하게 만들어 주세요)

9. 볼 만든 클리어 젤로 손톱에 올린 뒤 틈새에 빛이 쪼일 수 있게 손톱을 돌려가며 큐어링.

10. 볼과 손톱 사이 빈 부분을 볼 만든 클리어 젤로 꼼꼼히 채워 줌(조금씩 해주세요. 한 번에 많이 올리면 큐어링 할 때 뜨거워 질 수 있습니다.)

11. 전체적으로 만들며 묻은 이물질, 유분, 미경화 젤 등을 젤 클렌져로 깨끗이 닦은 후 탑 젤 바르고 큐어링.

12. 미경화 남는 탑 젤이라면 미경화 닦아 마무리.

 

 

볼 만드는 법을 이렇게 글로 정리해 봤는데요. 만드실 때 유의하실 점을 두 가지로 요약해 보겠습니다. 오일 넣으실 때 새는 것은 4, 5번에서 틈새가 벌어져 생길 수도 있고 오일을 넣다가 새는 경우가 있는데 틈새의 문제라면 4, 5번에서 꼼꼼하게 틈을 잘 막아주시면 되고 오일을 넣다가 새는 경우는 키친 타올로 먼저 오일을 흡수시키고 구멍부분 먼저 알콜이나 젤 클렌저로 닦아서 막은 다음 큐어링 후 남은 오일을 닦아주시면 아무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파츠가 안 움직이는 경우는 가벼운 글리터류만 넣어서 움직임이 잘 표현되지 않거나 너무 많이 넣었거나 판에 붙어서 큐어링 되었거나 공기방울이 없거나 너무 작아서 등 일 수 있습니다. 이런 점들만 유의하신다면 움직임이 예쁜 아쿠아 워터볼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볼이 너무 커서 속눈썹 뷰러에 손가락이 안 들어 갈 수 있으니 이 점도 꼭 유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