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과정에서 ‘현장투표 자료 유출 파문’이 일고 있다. 당 선관위는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사태 수습에 나섰지만 유출 추정 자료가 유권자들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각 후보 캠프 관계자들의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다.


23일 선관위 긴급회의 결과 양승조 선관위 부위원장은 "인터넷에 떠돈 내용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나 당 선관위에서 확인할 수 없는 내용"이라며 "유포된 개표 결과는 전혀 신뢰할 수 없는 근거없는 자료라고 보면 된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중앙당선관위는 진상조사위를 구성해 철저히 조사하겠다. 진상조사 결과 선거방해 등 범죄혐의가 들어나면 가차 없이 형사고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앞서 민주당은 22일 전국 250개 투표소에서 대선후보 경선 현장투표를 진행했다. 이날 선거결과는 권역별 대의원 순회투표와 자동응답(ARS)전화 결과 발표일에 합산해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SNS를 통해 일부 선거구의 투표결과로 추정되는 자료들이 확산되면서 현장투표 결과 자료 유출 논란이 발생했다. 이에 각 후보 캠프에선 중앙당 선관위원장 사퇴 등의 조치를 강하게 요구하기도 했다.


중앙당선관위는 향후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현장투표 결과 추정 자료 유출 사건을 조사하기로 했으며 조사위원으로는 양승조, 조응천, 송옥주, 안호영, 송기헌, 김영호 의원이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