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 한국투데이에서 준비한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정신없이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몸 관리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MY HOME TRAINER” 이진국 트레이너가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운동은 ‘덤벨 풀오버’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 홈 트레이너 이진국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 가슴 라인을 위한 운동을 할 건데요. 우선 운동을 하기 전에 여성분의 가슴은 근육이 아니라 지방이란 걸 절대 잊어서는 않됩니다. 근육은 힘을 쓰면 커지지만 지방은 힘을 쓰면 없어지죠. 그래서 준비한 운동이 덤벨 풀오버입니다. 지금부터 제가 하는 동작을 보시고 따라 해보세요.

우선 벤치에 누워서 양손을 모아서 덤벨을 잡습니다. 그리고 양손을 머리 뒤까지 양팔을 펴서 내린 다음 다시 가슴 앞쪽까지 올려주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가슴이 상하로 정확히 수축과 이완을 시켜주세요. 이 동작을 10번씩 5세트하세요. 그러면 가슴이 UP UP UP 되실 겁니다. 이상 마이 홈 트레이너 이진국이었습니다.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현직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구성한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집에서 보고 따라함으로써 무료로 최소의 시간을 투자해서 효율적인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홈 트레이닝 프로젝트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