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상인의 경우 음경크기는 평상시 7.4cm, 발기 시 12.7cm, 그러나 발육과정에 문제가 있거나 선천적인 원인으로 성년이 되어도 발육이 되지 않는 경우 이를 '음경왜소증'이라고 한다

최근 통계에 의하면 남성의 80~90%는 자신의 성기가 작다는 불만을 갖고 있다. 정상인의 경우 음경크기는 평상시 7.4cm, 발기 시 12.7cm, 그러나 발육과정에 문제가 있거나 선천적인 원인으로 성년이 되어도 발육이 되지 않는 경우 이를 '음경왜소증'이라고 한다. 이러한경우에 음경확대술을 시행한다.

삼성이영준비뇨기과의원 이영준 박사는 “음경확대술에는 실리콘링(Silicone Ring)삽입술, Silicone Bar 삽입술, 자가 진피지방 이식술, 음경의 길이와 둘레를 동시에 확대시키는 수술, 음경 확대수술과 조루증을함께 치료하는 수술 등이 있습니다.” 라고 설명했다.

음경확대술은 의학적인 범위 내에서 시술해야 하고 적응증을 판단해야 부작용과 합병증을 낮출 수 있다. 이러한것들을 무시하고 무리한 음경확대 시 심각한 후유증이 생기거나 심한 경우에는 성기능 자체를 상실하는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이영준 박사는 “수술을 함으로써 효과를 볼 수 있는 사람이면 수술을 해야 하는 데 솔직히 말하면일부 동네의원들은 무작성 수술을 권유해 부작용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음경확대 수술 이후 부부관계나 대인관계 등이 개선되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이 측면도 있다. 그러므로본인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이 수술을 받아도 괜찮은 대상인지와 수술법은 어떤 것을 선택할지, 발생될수 있는 부작용은 어떻게 되는지 꼼꼼하게 확인한 후 전문의와 상의한 뒤 결정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