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기부전증이란, 남녀가 모두 만족스러울 정도의 성행위를 할 수 있도록 발기가 충분하지 않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유지가 되지 못하는 경우가 전체 성생활의 중 25% 이상 일어날 때를 말하는데 발기부전의 약 50% 이상은 심리적인 원인이 아닌 신체적인 원인에 의한 것이고 치료 될 수 있는 질병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발기란, 성적 충동을 느끼면 스폰지 모양의 음경해면체내의 동맥으로부터 혈액이 충만되고 평활근의이완과 정맥의 압박으로 잠시 혈류가 빠져나가지 못해 해면체 내압이 상승되는 현상이다. 발기는 정신계, 내분비계, 신경계, 혈관계의복잡한 작용에 의해 일어난다.

발기부전증이란, 남녀가 모두 만족스러울 정도의 성행위를 할 수 있도록 발기가 충분하지 않거나발기가 되더라도 유지가 되지 못하는 경우가 전체 성생활의 중 25% 이상 일어날 때를 말하는데 발기부전의약 50% 이상은 심리적인 원인이 아닌 신체적인 원인에 의한 것이고 치료 될 수 있는 질병이라는 것이밝혀졌다.

특히 우리 나라는 유교적 사고방식 때문에 성적인 문제를 수치스럽게 생각하고 감추려 하나 발기부전은 치료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치료를 받아야 한다.

삼성이영준비뇨기과의원  이영준 박사는 “발기부전증의 정신적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긴장감, 초조, 성능력에 대한 열등의식, 자신감의상실 등이 있고, 육체적으로는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 약물중독, 신경계질환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 라고 설명했다.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정신과적인 문제(우울증, 정신분열증, 인격장애) 또는 여러 신경증적 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에게 나타날수 있으며 성 기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나 무의식적인 죄의식을 갖거나 상대방을 즐겁게 하는 데에만 지나치게 관심을 쏟는 경우, 서로의 성적느낌이나 서로에게 바라는 행위를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심인성 발기부전이 올 수 있지만 기질적인원인과 함께 작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기질적인 이상에 대한 평가도 함게 받아야 한다.

또한 이영준 박사는 “발기부전증은 과거 수술 위주의 외과적 치료에서 경구제나 주사제 등의 간편한내과적 방법을 통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라고 덧붙였다. 발기부전증으로 인하여 원만한 성생활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가정불화가 생기고 사회생활에 무기력함이 생길 수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중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