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 한국투데이에서 준비한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정신없이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몸 관리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MY HOME TRAINER” 유의연 트레이너가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운동은 ‘벤트오버 덤벨 로우’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 홈 트레이너 유의연 트레이너입니다. 오늘은 넓은 등을 만들 수 있는 벤트오버 덤벨 로우라는 운동을 배워 볼 건데요. 일단 제가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같은 무게의 덤벨을 들어주신 후 허리를 1자를 만들어주신 다는 느낌으로 숙여 준 다음 중심을 앞꿈치 쪽에 두고 팔꿈치로 누구를 친다는 느낌으로 하늘을 향해 들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뒤쪽에 중심이 가있게 되면 기립근 쪽에 지나치게 힘이 들어가서 과잉긴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중심을 앞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은 팔꿈치를 들어주시면서 수축 할 때 후~ 내리면서 마셔주시고 이런 방법으로 10개씩 4세트정도 해주시면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넓은 등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이 홈 트레이너 등 운동 편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현직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구성한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집에서 보고 따라함으로써 무료로 최소의 시간을 투자해서 효율적인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홈 트레이닝 프로젝트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