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 한국투데이에서 준비한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정신없이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몸 관리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MY HOME TRAINER” 이진국 트레이너가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운동은 ‘와이드 스쿼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 홈 트레이너 이진국 입니다. 튼튼한 하체를 왜 만들어야 할까요? 바로 우리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체운동을 하면 각종 성인병과 심혈관 질환을 막아주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남자에게 있어서 하체는 자존심입니다. 그래서 하체 운동에 최고인 ‘와이드 스쿼트’를 한번 배워보겠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하는 동작을 보시고 따라 해보세요. 양다리를 어깨 하나 반 넓이로 하시고 양발은 45도 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앉을 때는 엉덩이 뒤쪽으로 빼시고 올릴 때는 골반을 앞으로 밀어 주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골반을 밀 때 괄약근에 힘을 주고 밀어 주세요. 이렇게 10번씩 5세트를 하시면 됩니다.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현직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구성한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집에서 보고 따라함으로써 무료로 최소의 시간을 투자해서 효율적인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홈 트레이닝 프로젝트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