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 한국투데이에서 준비한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정신없이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몸 관리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MY HOME TRAINER” 이진국 트레이너가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운동은 ‘하프 스쿼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 홈 트레이너 이진국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운동은 여성분들이 꿀벅지를 만들기 위해 꼭 해야 되는 운동 ‘하프 스쿼트’입니다. 지방이 많은 다리는 지방을 태워주고 오다리는 교정까지 할 수 있는 ‘하프 스쿼트’는 마법과 같은 운동입니다. 지금부터 제가 하는 동작을 보시고 따라 해보세요. 

양다리를 주먹하나 넓이로 만드시고 양손은 기도하듯이 모읍니다. 엉덩이는 살짝만 뒤쪽으로 빼주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90도 각도까지만 내리시고 올라갈 때는 90포로만 다리를 펴세요. 이렇게 30개씩 10세트를 하면 여러분이 원하시는 꿀벅지를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힘들지만 꿀벅지는 꼭 만들어집니다. 오늘의 운동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현직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구성한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집에서 보고 따라함으로써 무료로 최소의 시간을 투자해서 효율적인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홈 트레이닝 프로젝트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