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 한국투데이에서 준비한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정신없이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몸 관리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MY HOME TRAINER” 유의연 트레이너가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운동은 ‘제자리런지’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 홈 트레이너 유의연 트레이너입니다. 오늘은 아름다운 다리라인을 만들 수 있는 ‘제자리 런지’라는 운동을 배워 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먼저 운동 동작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차렷 자세에서 한발을 어깨넓이보다 넓게 벌려주신 후 뒷발의 뒤꿈치를 들어주신 후 위에서 아래로 누른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굽히며 내려가면 됩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몸이 앞으로 내려가게 되면 무릎에 체중이 실리게 되서 부담을 주어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정확히 위에서 아래로 내려간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은 위로 올라오면서 수축할 때 후~ 뱉어주시고 내려갈 때 호흡을 마신상태에서 내려가면 됩니다. 이렇게 번갈아가면서 10개씩 3세트씩만 진행해 주시면 멋진 다리라인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이 홈 트레이너 하체 운동 편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현직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구성한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집에서 보고 따라함으로써 무료로 최소의 시간을 투자해서 효율적인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홈 트레이닝 프로젝트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