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20대 여성의 S라인을 만들어줄 운동의 마지막시간입니다.

아무리 비싸고 예쁜 청바지여도, 내 몸이 명품이 아니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오늘은 어떠한 청바지를 입어도 빛나게 해줄, 명품 허벅지를 만드는 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해볼까요?

가장 많이 알고 있고,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의자를 이용한 스쿼트 동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의자를 준비하세요. 의자에 앉으실 때는 의자의 반만 걸쳐 앉으세요. 양 팔꿈치는 구부려서 교차되는 어깨에 올려줍니다.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의자에서 일어납니다. 여기서 운동 팁입니다. 일어나는 동시에 허벅지와 복부에 힘을 주며 한 발을 들어 배꼽 높이까지 끌어올려주세요. 다리를 내리고 제자리에 앉아주세요. 다시 일어나서 반대쪽 다리를 올립니다. 번갈아 가며 하겠습니다. 내쉬는 호흡에 일어나서 한 쪽 다리를 올려줍니다. 마시고 내려가고요, 다시 내쉬는 호흡에 반대쪽 다리를 올려주세요. 의자를 이용한 스쿼트가 강도가 낮은 분들은 의자 없이 실시 합니다. 방법은 같습니다. 스쿼트를 아무리 많이 해도 웨이트와 함께 하지 않으면 절대로 허벅지가 굵어 지지 않으니 걱정 마시고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운동은 반복의 연속입니다. 지속적으로 하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오늘부터 꾸준히 일주일에 두번 20회씩 3세트 해주세요. 오늘도 열운 하시고, 저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시청자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졌던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총 4개의 챕터, 20개의 레슨을 통해 여러분과 함께 다양한 운동을 진행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운동을 하는 것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값비싼 운동기구도, 여유있는 시간도 아닌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와 함께 한 시간들이 시청자 여러분께 분명 도움이 되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시간을 끝으로 아쉽지만 여러분과 헤어지게 되었구요, 저는 운동을 필요로 하는 또 다른 사람들을 위해 계속 뛰어가겠습니다.

그럼, 언젠가 다시 만날 때까지 모두 안녕히 계세요!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