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 한국투데이와 IFF(국제피트니스연맹)이 함께 준비한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정신없이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몸 관리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현직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구성한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집에서 보고 따라함으로써 무료로 최소의 시간을 투자해서 효율적인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홈 트레이닝 프로젝트입니다.


안녕하세요. “MY HOME TRAINER”의 송예림 트레이너입니다. 1강 1부에이어 두 번째로 알려드릴 운동은 플랭크&힙킥 인데요.


위 영상으로 보실 수 있는 플랭크&힙킥은 코어와 힙까지 잡아주는 효자운동인데요, 우선 팔꿈치를 굽혀 바닥에 대고 손가락 깍지를 끼워 손날로 바닥을 지탱해 줍니다. 그 다음으로 두 발끝을 뻗어서 엉덩이를 들어 올리는 플랭크 자세를 만들어주세요.


이때 주의할 점은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거나 위로 너무 솟지 않게 아랫배에 힘을 주어 몸의 수평유지! 이제 여기서 한쪽 다리를 위로 차올릴 건데요. 발끝을 자신의 몸 쪽으로 당기고 들어 올립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너무 높이 올리려고 하지 말고 힙에 자극이 갈 정도만 올리시면 됩니다.)


이렇게 번갈아서 올렸다 내렸다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반복 운동을 하면 몸이 부들부들 떨리게 되는데요. 제대로 운동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몸에 너무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1세트 목표량을 설정해서 반복해주세요.


이것으로 "MY HOME TRAINER"의 첫 수업을 끝마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