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그 동안 다양한 레슨을 통해 기본운동, 키 크기, 어깨 운동을 진행해봤습니다. 어떠세요? 점점 몸이 더 좋아지는 느낌이 들지 않으신가요?

이번 챕터에서는 20대 여성분을 위한 S라인 운동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물론~20대를 비롯해 30대, 40대 분들에게도 꼭 필요한 운동이에요!

미의 기준이 시대에 딸라 달라집니다. 2016에는 그 중에서도 애플힙을 꼽을 수 있는데요, 누구나 마음만 있다면 예쁜 엉덩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성의 상징, 젤리보다 탱탱한 엉덩이 – 애플힙 만들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발레 동작 아시죠? 양 발 뒤꿈치를 완전히 붙여주세요. 상체를 곧게 세운 상태에서 양 손은 중심을 잡기 위해 양 옆으로 뻗어주세요. 이 동작만으로도 충분히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시는 호흡에 무릎을 구부려 주세요. 상체가 앞으로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하며, 내쉬는 호흡에 양 다리를 쭉 펴 올립니다. 허벅지 안쪽 근육을 최대한 서로 붙여주며 엉덩이를 조이세요. 여기서 운동 팁입니다. 느낌이 나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양 손을 엉덩이에 대세요. 다시 한 번 하겠습니다. 내쉬는 호흡에 내려가고, 마시는 호흡에 올라오며 양 허벅지 안쪽을 최대한 붙여줍니다. 무게 없이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올라오는 동작에서 최대한 엉덩이에 힘을 주셔야 합니다.

아침, 저녁 20회씩 3세트. 하루에 두 번만 해주셔도 납작 엉덩이를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열운 하시고, 저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