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어깨 깡패 만들기 그 마지막 시간! 이번 시간에는 ‘어깨와 함께 춤을. 바로, 어깨와 가슴 근육을 이용하여 전체 근육을 골고루 자극해 주겠습니다. 자, 시작해볼까요?

푸쉬업 자세로 시작합니다. 양 다리는 어깨 넓이 두 배로 벌려주시고요, 엉덩이는 하늘을 향해 올려주세요. 가슴 근육이 바닥에 닿기 전까지 상체를 숙였다가 올라옵니다.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어깨, 가슴, 팔, 복근까지 상체 전체를 사용하지만 오늘은 어깨근육에 더욱 집중해서 실시하세요. 다시 한 번 해보겠습니다. 팔꿈치는 몸 쪽 가깝게 놓으시고 내려갑니다. 내쉬는 호흡에 엉덩이 뒤로 빼서 시작 자세로 돌아오세요. 오늘의 운동 팁입니다. 상체가 내려갈 때 복부에 힘을 주셔야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이 동작을 하시게 되면 무리하게 어깨에 자극이 갈 수 있습니다. 충분히 어깨 스트레칭을 해주신 후에 하시면 더 큰 자극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20대 남성 어깨편은 마무리 하고요, 다음시간엔 20대 여성을 위한 S라인 만들기 운동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열운 하시고, 저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