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지난 레슨을 통해 속근육을 강화하고 어깨를 키워보는 운동을 진행했었죠?

하지만 어깨를 크기만 키운다고 해서 멋있어 보일까요? 두꺼워진 어깨를 더욱 선명하게 만들어줄 오늘의 운동은 바로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입니다. 1-2kg의 덤벨만으로도 충분히 헐크 어깨를 선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양발은 어깨 넓이로 서주시고요, 덤벨을 들고 있는 양 손은 허벅지 옆에 가지런히 놓아주세요. 정면을 바라봅니다. 양 손을 그대로 어깨 높이만큼 올려주세요. 여기서 운동 팁입니다. 덤벨을 들어 올리는 게 아니라 올라간 팔을 밑으로 내린다고 생각하세요. 적은 횟수로도 큰 자극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어깨 높이만큼 팔꿈치를 들었다가, 덤벨을 허벅지 쪽으로 누르며 내려주세요. 10회 실시 해보겠습니다. 올라가는 동작에 내쉬고 내려오며 마십니다. 다시 내쉬고, 내려오는 동작에서는 최대한 덤벨을 누르며 내리는 것 잊지 마세요. 동작을 할 때 최대한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자극이 왔나요? 단순한 동작일수록 그 부위에 더 큰 자극이 옵니다. 처음엔 10회, 그 다음엔 12회. 이렇게 횟수를 조금씩 늘려가며 운동하세요. 오늘도 열운 하시고, 저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