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20 대 이상의 남성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덤벨을 구입해 집에서 어깨 운동을 해 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자 오늘은 묵혀 두었던 덤벨을 꺼내 다시 한 번 올 여름 어깡에 도전해 볼까요? 무게는 상관없습니다. 집에 있으신 덤벨이면 충분하고요, 덤벨이 없으시다면 …. 이왕이면 있으면 좋겠죠~?? 자, 시작해볼까요?

기본 운동은 어깨에서부터 머리 위까지 덤벨을 뻗어 주는 건데요, 오늘의 운동 팁은 짧은 시간에 어깨 깡패를 만드는 운동으로 근육을 짧게 사용해서 더 큰 자극을 주는 것입니다. 어 깨 넓이로 서주시고요, 양 손에 덤벨을 잡고 팔꿈치가 어깨 뒤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덤벨을 정수리 라인까지 올려주세요. 1-2초 정지 하셨다가, 덤벨을 내릴 때는 누가 덤벨을 위에서 누른다 생각하고 버티며 내려줍니다. 내쉬는 호흡에 덤벨 올려주시고요, 마시며 천천히 내려주세요. 짧게 5회 반복, 반복 후 다시 덤벨을 끝까지 올려줍니다. 다시 한 번 해볼까요? 호흡 마시고, 내쉬는 호흡에 덤벨 정수리 라인까지 올리세요. 총 5회 실시 합니다. 마지막 5회는 팔을 쭉 펴주세요. 어떠세요? 어깨 근육에 자극이 오시나요??

귀찮다고 침대에 누워만 있지 마시고 이불을 박차고 내 여자 친구에게 자신감 있는 어깨를 보여주세요. 오늘도 열운 하시고, 저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