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인생, 밥줄, 그리고 미래를 위한 공부, 직학!

▲ '직학' 저자-강경철
'직학'은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준비하는 필수 학문, 직학을 18개 주제의 강의 형식으로 친절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저자의 이러한 기획은 자신이 대기업 입사를 준비하면서 느꼈던 막막하기만 했던 최초의 질문으로부터 시작되었다.

회사에 가면 하루 종일 무엇을 할까? 기업이 원하는 인재는 어떻게 일할까? 저자는 그 실존적인 질문의 답을 내기 위해 열심히 메모했고 들었고 읽었고 노력했다. 이 책은 그가 십 수 년 정리해온 비밀노트를 공개한 직장생활 성공을 위한 비망록이다.

책에서는 기본의 힘과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일이란 무엇인지,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일을 하는 습관과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남보다 월등한 당신의 주특기를 살리는 방법에 대해서 들려준다.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숫자란 어떤 의미인지, 직장인이 왜 열공해야 하는지도 설명한다.

직장생활은 힘들고 해야 할 일이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장애물을 어떻게 바라보고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지 그 방법을 일부나마 알려줌으로써 어디에서든 당신이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을 따라 가다보면 잊고 살던 자신만의 중요한 질문이 떠오르게 되고, 그 해답을 찾아 가다 보면 기본에 충실하고 탁월함을 습관화하는 성공적인 직장인으로 어깨를 활짝 열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