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지난 시간엔 10대들의 성장판을 자극시킬 운동을 배워봤습니다. 모두 따라해보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집에 있는 수건이나 걸레를 이용하여 바닥을 청소하며 키 크기 동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하 전신 근육과 관절을 모두 사용하고, 기초체력 훈련의 기본이 되는 운동입니다. 시작해볼까요?

첫 번째로 두 다리는 수건이나 걸레 위에 서주세요. (물론 엄마에게 안 혼나려면 걸레가 좋겠죠? ) 양 다리는 어깨 넓이보다 좁게 서시고요, 이때 내 엄지발가락의 위치는 걸레의 정 중앙에 와야 합니다. 양 무릎을 구부린 후 양 손바닥을 바닥에 댑니다. 손가락만 바닥에 닿게 되면 무리한 체중의 부하로 손가락이 다칠 수 있으니 항상 손 바닥 전체를 바닥에 대주셔야 합니다. 양 다리는 곧게 뻗어 푸쉬업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머리-어깨-발 뒤꿈치까지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해주세요. 2-3초 정지 하였다가 그대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 당겨 줍니다. 시작 자세처럼 다시 다리는 스쿼트 자세를 해주시고요, 그대로 상체를 일으켜 세우고 양손은 머리 위로 만세를 합니다. 처음에는 횟수보다 자세와 호흡에 집중해 줍니다.

각 동작은 20회씩 3세트를 기본으로 실시 해주세요. 키 크기 뿐만이 아니라 살을 빼려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운동이니 10대 뿐만이 아니라, 20,30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적극 권합니다. 오늘도 열운 하시고요, 저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