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지난 챕터를 통해 기본 운동에 대한 감을 익히셨다면 이번 챕터에는 키 크기 운동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먼저 두 발을 가지런히 모아주세요. 양손은 가볍게 허리에 놓아 주시고, 양 발 구부리며 가볍게 점프 합니다. 이때 양 무릎의 각도는 항상 발끝의 각도와 같아야 하며, 가장 주의 하실 점은 무릎을 구부릴 때 양 무릎의 위치가 정면을 향하지 않도록 합니다. 무릎의 위치가 정면을 향하게 되면 체중의 8배의 부하가 무릎에 실려 운동 중 무릎 상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은 최소한 20회씩 3세트를 실시하며, 양 손 허리 동작이 익숙해지면, 그 다음단계인 손바닥을 바닥에 터치 합니다. 이 때 상체가 앞으로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점프 후 다리를 모을 경우 양 다리의 허벅지 안쪽이 서로 붙을 수 있도록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에 힘껏 힘을 주어 점프 합니다. 자 다시 실시합니다. 상체는 바르게 세운 상태에서 양 무릎만 바깥쪽으로 향하여 그대로 무릎을 구부립니다. 만약 손이 바닥에 닿지 않는 것은 허벅지 안쪽의 유연성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무리하게 상체를 숙여 손바닥을 바닥에 닿는 것보다 차근차근 순서대로 진행하도록 합니다.

20회 씩 3세트를 해주시고요, 집에서도 키크기 운동이 가능합니다. 장소 구애 받지 마시고,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오늘도 열운 하시고요, 저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