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기본 운동 챕터의 마지막 시간!

그 동안의 레슨으로 기본 운동들을 하셨다면, 마무리로 전신 운동 가볼까요~?

오늘은 플랭크와 사이드 플랭크를 배워 보실거예요. 상체 운동이든, 하체 운동이든, 운동 마무리로 플랭크를 하시면 칼로리 소모가 많아서체중감량 하는 분들에게 좋고, 근육이 없어 항상 체력이 부족한 분들은 체력강화에도 좋습니다. 결국 모든 분들에게 필요한 운동이네요? ㅎ 시작해 볼까요?

처음 하는 분들은 푸쉬업 자세에서 무릎을 대세요. 팔꿈치를 바닥에 댑니다. 이때 어깨와 엉덩이가 일직선이 되어야 합니다. 아랫배와 엉덩이를 조여주세요. 플랭크 동작은 최소한 20초 이상 버텨 주세요. 이 동작이 충분히 가능한 분들은 베이직플랭크를 해볼까요? 무릎만 떼시면 되고요, 어깨와 발 뒤꿈치가일직선이 되게 해주세요. 괄약근을 최대한 조여서 허리에 통증이 오지 않게 해주세요. (무릎꿇고 앉아서) 이때 허리에 통증이 많이 오는 분들은 다시 처음단계로 돌아가서 무릎 대고 플랭크를 해주세요. 운동은 정확한 자세로 하셔야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사이드 플랭크를 해볼게요.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옆으로 버티실건데요, 양 발은 포개시고요,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이 되게 해주세요. 반대 손은 쭉 뻗어 하늘을향해 주세요. 시선은 손 끝을 바라보세요. 한 쪽이 끝나면쉬지 마시고 반대 쪽 해주세요.

이렇게 모든 운동을 마무리 하셨습니다. 근육은 하면할수록 익숙해 지거든요? 동영상을 다 보신 분들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복습 해주세요. 반복 할수록 익숙해 지잖아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