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여성분들 허벅지 안쪽 살과 셀룰라이트 때문에 고민이시죠?? 저 또한 그런 시절이 있었는데요. 제가 운동을 시작하고 꾸준히 해온 스트레칭을 오늘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허벅지 안쪽 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집중해 주세요. 남성분들도요~

양 발을 어깨 넓이 두 배로 서주세요. 엄지 발가락과 무릎은 바깥쪽으로 해주시고 무릎을 구부려 줍니다. 팔꿈치는 허벅지 안쪽에 올려주세요. 이 때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도록 가슴을 바르게 펴주세요. 허리를 곧게 세운 상태에서 상체를 좌우로 움직여 줍니다. 쉬워 보이죠~?? 네 쉬워요. ㅎ 너무 쉬운 분들은 앉아서 스트레칭을 해볼게요. 매트에 앉아 주세요. 

한 발은 옆으로 편하게 뻗으시고요, 나머지 한 발은 구부려 줍니다. 편 다리의 무릎이 구부러 지지 않게 주의해주시고요, 그대로 양 손을 뻗어 앞으로 숙여 주세요. 이때 상체가 한 쪽으로 기울어 지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상체를 숙인 상태에서 20초 정지 하시고, 반대 쪽을 실시 합니다. 이 동작이 익숙해 지시거나 통증이 안 오는 분들은 양 다리를 뻗은 상태로 앞으로 숙여주세요. 마찬가지 상체 숙인 상태로 20초 휴식 합니다. 이때 배꼽을 밑으로 내린다는 생각으로 숙여주세요.

스트레칭은 관절의 가동 범위를 늘려주고, 피부에 탄력을 줍니다. 스트레칭이 좋다는건 아는데 실천이 어렵잖아요. 에이 귀찮아 다음에 해야지 하지 마시고, 지금! 당장! 해주세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