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ERS, REAL, YAPP, INSIDERS 등 4개의 대학생 IT 연합 동아리가 뭉쳐 UNITHON 이라는 이름의 해커톤행사를 오는 2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2박 3일간  진행한다. 

UNITHON은(이하 유니톤) 대학생(Univ) 혹은 연합(United)을 의미하는 ‘UNI’ 와 해커톤(Hack-a-thon)을 합성한 신조어로 대학생들이 직접 주최‧주관하는 해커톤 행사이다.

 유니톤은 치열한 경쟁을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내고, 참여한 대학생들이 같은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또래들과 교류하며, 즐겁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결과를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제 1회 유니톤 행사는 NaverD2, 우아한 형제들(배달의 민족), Team42, Vingle, Bridge Mobile, 한빛미디어, Maru180 등의 기업 및 기관들이 후원하였으며, 1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하여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다. 15개의 새로운 팀들이 현장에서 구성되어 아이디어를 논의하며 시작되었고, 일부 팀은 서비스를 런칭하기도 했다.

대학생들의 해커톤행사인 유니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상인터뷰를 확인 하면된다. 


뉴스 제보 : https://www.facebook.com/caffeinenews/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